명불허전의 멀티미디어 앱 ‘AVplayer’

글 내용에 주관적 견해가 포함되었을 수 있습니다.

명불허전의 멀티미디어 앱 ‘AVplayer’

스크린샷 2015-07-14 오후 8.08.30

 

제가 아이폰을 구입하고 가장 처음 썼던 동영상 앱은 ‘다이렉트 플레이어‘였는데요.

당시 무료라는 메리트와 상대적으로 뛰어난 호환성이 좋아 몇 달간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.

 

그러던 어느날 오디오 코덱인 ‘AC3‘를 인식하지 못해 꼭 봐야만 했던 작품이 돌아가지 않게 되자.. 드디어 유료 앱의 구매를 결심합니다:)

결국 스토어를 뒤지던 중 나름 높은 평과 상위권에 올라가 있는 ‘AVplayer‘를 발견하고 바로 받아버렸죠.(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구요.)

그 후로 지금까지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으며, 혹시 저처럼 고민하셨던 분들이 있을까 싶어 이렇게 포스팅합니다.

 

일단 대부분의 영상 포맷이 지원되어서 아이폰 6 플러스를 기준으로 정말 막힘없이 돌아갑니다.

다만, 가끔 1080 해상도에서 버벅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는 맥북(2014년형)에서도 마찬가지이므로 파일이나 CPU 문제로 추측됩니다.

 

인터페이스쪽은 좌우 스와이프를 통한 빨리/되감기 모션이 마음에 들고, 자동으로 인식하는 자막 삽입과 이어보기도 유용합니다.

(재생 속도와 밀려버린 사운드의 싱크 조절도 빼놓을 수 없겠네요.)

IMG_1101

  

만약, 클라우드나 가상 스토리지(서버) 위주로 컨텐트를 보관하신다면 네트워크 탭에서 대부분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.

(저는 기기에 넣어야 안심하는 스타일이라 요즘 대세인 스트리밍을 따라가지 못합니다…ㅠ) 

IMG_1100

  

어쨌든 버전이 올라가면서 편의를 위한 옵션들이 계속 추가되고 있지만, 개인적으로 느끼는 제일 큰 장점은 폭넓은 호환성이라고 봅니다.

 

+ 제가 샀을때는 $2.99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$3.29로 10%가 올랐네요.

그래도.. 지불한 금액 이상을 뽑아먹었다고 생각되는 앱 중 하나이므로 주저없이 추천드립니다:)


댓글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

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: <a href="" title=""> <abbr title=""> <acronym title=""> <b> <blockquote cite=""> <cite> <code> <del datetime=""> <em> <i> <q cite=""> <s> <strike> <strong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