치기공사 연봉 평범하군요

정보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.

치기공사 연봉 평범하군요

흔히들 치아와 관련된 직종에 몸담으면 수입이 많다고 생각하지만, 틀을 만드는 치기공사 현직의 얘기를 들어보면 연봉 그렇게 쎄진 않더라구요.

 

1

 

명칭도 일반인들에겐 좀 생소하지 않을까 싶은데, 치과기공사는 의사를 대신하여 금/은 이빨 및 교정틀과 같은 부속품을 제조하는 일을 합니다. 치과는 여기서 만들어진 제품을 사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구요.

 

보통 의료쪽은 경력이 급여를 결정하는 곳이 업계 커리어에 따라서 대우도 달라지는데, 이름만 들어도 알법한 대학병원의 5~6년차부턴 왠만한 IT/제조 중견기업에 버금가는 수준이고 갓 시작한 신입은 100 근처가 대다수라고 해요.

 

2

 

결국 경험과 실력이 쌓이면 자연스레 돈은 올라가니 스스로 경쟁력을 키우는게 답인 듯하며, 처음부터 치기공사 연봉 기대하고 시작하는건 현실과 좀 거리가 있는 셈이죠.


댓글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

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: <a href="" title=""> <abbr title=""> <acronym title=""> <b> <blockquote cite=""> <cite> <code> <del datetime=""> <em> <i> <q cite=""> <s> <strike> <strong>